평창 모텔 하룻밤 투숙비 90만 원, 두바이 호텔보다 더 비싸..."바가지 올림픽 될라"
상태바
평창 모텔 하룻밤 투숙비 90만 원, 두바이 호텔보다 더 비싸..."바가지 올림픽 될라"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7.11.06 0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대책 마련 나섰지만 실효성 의문…네티즌 "외국인 관광객 보기 부끄러워" / 정인혜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평창 숙박시설의 요금이 치솟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도 넘은 바가지 요금에 평창 올림픽 불매 운동까지 벌이는 등 비판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림픽 준비 총괄은 박근혜 정부에서 맡아서 추진했다.

현재 평창, 강릉, 정선 일대 숙박업소는 1박에 50만 원을 웃돈다. 평소 3만 원~5만 원 수준인 모텔들의 숙박료가 10배 가까이 뛴 것이다. 1박에 90만 원을 받는 모텔도 있다. 가구와 인테리어 시설을 보면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지만, 업체에서는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다. 모텔 관계자는 “올림픽이라 어쩔 수 없다”는 짤막한 대답과 함께 전화를 끊었다.

올림픽 기간 1일 숙박료를 90만 원으로 책정한 평창의 한 모텔(사진: 호텔스닷컴 캡처).

일반 투숙객에게 방을 빌려주지 못한다는 방침을 세운 숙박업체도 다수다. 평창의 한 펜션에서는 올림픽 기간 2인실 기준 방 10개 이상을 한 달간 통째로 빌리고, 1박에 50만 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이 경우 방 10개 1박 비용은 500만 원이고, 4주로 환산하면 숙박료만 1억 4000만 원이다. 숙박 업주들이 한꺼번에 큰 돈을 챙길 수 있는 외국인 선수단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한목소리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가족들이랑 가려고 모텔 찾아봤더니 1박에 70만~90만 원까지 달라고 하더라”며 “이게 정상인지...정말 외국인 관광객 보기 부끄럽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네티즌들은 “저열한 국민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 “모텔이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운 여인숙도 50만 원 달라던데”, “평창에 일주일 있을 돈이면 한 달 유럽 여행도 가겠다”, “두바이 호텔보다 더 비싸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빗발치는 항의에 정부도 대책 마련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지난 3일 ‘방한 관광 시장 활성화 방안’을 통해 평창 바가지 요금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따르면, 정부는 올림픽 기간 동안 강원 속초항에 대형 크루즈 2척을 정박시켜 총 2261실을 숙박시설로 운영할 계획이다. 평창 일대에 ‘숙박업소 가격 안정반’을 운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호호맘 2017-11-07 11:19:03
크루즈 운영뿐만 아니라 숙박업소 위생, 안전, 서비스, 가격에 대해 단속을 실행하고 신고하면 포상해주는 제도가 있었으면 합니다. 가격이 올라도 너무 올라서...국제적으로 사기치는 꼴이고 나라에서 방조하는 꼴이니 이 기회가 상승이 아닌 망신이 될까 염려가 안될 수 없습니다. 국내문제를 제외하더라도 해외에서 보는 큰 문제들을 꼽아 보자면 북핵문제, 반미시위, 경제성장둔화, 뒤 늦은 4차산업..,, 여기에 신용까지 떨어져서야 한국의 발전을 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우리 동네만 해도 티비로 본다는 사람이 대다수고 동네 음식점만 호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