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과 반말로 얼룩진 강원랜드 국정감사장, 함승희 정우택 침 튀는 설전...네티즌 "둘 다 별로"
상태바
고성과 반말로 얼룩진 강원랜드 국정감사장, 함승희 정우택 침 튀는 설전...네티즌 "둘 다 별로"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7.10.20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강원랜드 직원의 민주당 유력 실세 관련성 질의 답변 과정서 언쟁 / 신예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면담을 마치고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 더 팩트 제공).

직원 채용 비리로 논란의 중심에 선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과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간 ‘반말 논쟁’이 벌어졌다.

1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정 원내대표는 함 사장의 답변 태도를 지적하며 반말과 함께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강원랜드 직원이 인사 문제에 대해 증언을 하는 과정에서 민주당 유력 실세가 거론된 것에 대해 질문했지만, 함 사장은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피해 두 사람 사이에 언쟁의 불이 붙었다.

정 원내대표는 "강원랜드 직원이 시사 프로그램 방송에서 인사 문제를 증언하는 과정에서 민주당 유력 실세가 여기 있다고 했는데 그것을 알고 있나. 그 민주당 인사가 누구냐"고 질의했다. 이에 함 사장은 “방송을 들은 적 없다. 그러나 관련 내용은 보고받았다. 직원이 누군지 파악 중이다”라고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러자 정 원내대표는 “한 달이나 됐는데 직원이 누군지 모르는 게 말이 안 된다. 말을 똑 부러지게 해야지”라며 “더 이상 설명 듣고 싶지 않다. 뭐 대답을 해야 질의를 하지”라며 목소리를 높이자, 함 사장은 “아 그러면 알겠다. 그다음 질문을 하라”고 답했다.

함 사장의 대답을 들은 정 원내대표는 크게 화를 내며 반말 섞인 고성으로 함 사장을 질타했다. 정 원내대표는 “지금 뭐 하는 거야. 그 다음 질문하시죠?”라며 “국회의원한테 그 따위로 질문을 하래. 국감장에 와서 그게 무슨 태도야”라고 언성을 높였다.

정 원내대표의 반말을 들은 함 사장은 “지금 나한테 반말합니까?”라며 “내가 왜 못하나. 다음 질문을 하라는 것인데”라고 따지자, 정 원내대표는 “국감을 받으면서 ‘다음 질문 하시죠’라고 하는 피감기관(장)을 본 적이 없다”며 “왕년에 국회의원 했다고 그런 태도를 가져서는 안 된다”고 격분했다.

국감 중 일어난 반말 소동에 네티즌들은 “둘 다 별로”라는 양비론적인 시각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정우택 의원은 체면을 구겼고, 함승희 사장은 자존심을 구긴 사건”이라며 “국회의원이 뭐 대단한 자리라고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는 국감장에서 반말로 목소리를 높이나”라고 쓴소리를 뱉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정우택 의원은 53년, 함승희 사장은 51년생이던데, 배운 사람들은 2년 정도는 껌인가?”라며 정 원내대표를 비난했다.

직장인 이윤아(27) 씨는 이번 논란으로 한 국회의원의 권위를 잘 볼 수 있었다며 혀를 찼다. 이 씨는 “국감장에서 성의 없이 대답한 함승희 사장도 별로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국회의원이 화가 난다고 반말을 하는 것은 더 이상하다”며 “권위를 앞세우며 자기 멋대로 반말하는 시대는 지났다는 것을 정우택 의원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네티즌들은 “임산부나 노약자, 고혈압 환자는 보지 말아야 할 장면”, “국민보다 아래인 자들이 국회의원 아니었나?”, “두 분 다 친박이었으면서 사이좋게 지내길”, “정우택의 사이다 아닌가?”, “갑질은 안 됩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한편, 함 사장은 검사 출신으로 2000년 새천년민주당의 공천을 받아 16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으나 2007년 탈당해 박근혜 캠프에 합류했다. 이후 친박연대 최고위원을 역임, 2008년 제18대 총선에서 친박연대 후보로 노원갑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