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BIFF] 조진웅·이제훈·하나베 미나미 등 국내외 스타 관객과 대화
상태바
[주말의 BIFF] 조진웅·이제훈·하나베 미나미 등 국내외 스타 관객과 대화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7.10.1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인사·오픈토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마더!'등 화제작도 극장 개봉 앞서 14일 상영 / 정인혜 기자
22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포스터가 휘날리고 있다(사진: 취재기자 박송희).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첫 주말을 맞았다.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호평 받은 작품 상영은 물론 다채로운 행사까지 알찬 구성으로 영화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먼저 오늘(14일) 낮 12시 30분에는 영화 <대장 김창수>의 주연 배우 조진웅과 영화 메가폰을 잡은 이원태 감독이 무대 인사를 진행한다. <대장 김창수>는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 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배우 이제훈이 오픈토크를 통해 영화 팬들과 직접 만난다. 이제훈은 흥행작 <박열>, <아이 캔 스피크>에 연이어 출연하며 톱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3시 30분부터 50분까지는 배우 이종혁, 4시부터 20분간은 배우 조성하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최근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남한산성>의 배우들도 만날 수 있다. 영화 주연 이병헌, 박해일, 고수, 그리고 황동형 감독은 오후 5시 30분부터 무대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튿날인 15일 일요일 1시에는 일본 화제작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의 히로인 하나베 미나미와 츠키카와 쇼 감독을 만날 수 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칸 영화제 경쟁작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영화 <그 후>의 배우 권해효, 김새벽, 조윤희가 팬들과 만난다. 총연출을 맡은 홍상수 감독과 여주인공 김민희는 불참한다. 배우 김성령, 박시완 주연의 <오후 6시>는 영화 제목처럼 6시에 맞춰 팬들을 찾을 계획이다.

오후 3시에는 영화제 개막작 <유리정원>의 신수원 감독과 영화의 주역들이 오픈토크를 진행한다. 주연 배우 문근영은 물론 김태훈, 서태화, 임정운 등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 해운대 비프 빌리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영화 <마더!> 공식 포스터(사진: 파라마운드 픽처스 제공).

주말 상영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가장 눈에 띄는 영화는 단연 이번 영화제 갈라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대된 제니퍼 로렌스 주연의 <마더!>다. 

<마더!>는 반종교적, 반여성적 영화라는 비판과 관습을 타파한 최고의 영화라는 평이 극명하게 나뉘며 올해 최고의 문제작으로 떠오른 영화다. <블랙 스완>을 연출한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하비에르 바르뎀이 제니퍼 로렌스의 남편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는 평화롭게 사는 한 시인 부부의 집에 낯선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다. 14일 오후 1시 30분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 정식 개봉일은 오는 19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